본문 바로가기

국내고기집

제주 흑돼지집 - 저팔계깡통숯불구이 (돼지고기)

안녕하세요. 고기임박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다녀온 제주 여행시에 방문한 흑돼지입니다.

당시 느낌을 떠올려보니 배가 고프네요. 다시 제주도로 떠나고 싶네요.

 

 

코로나 2차 유행 되기전 다녀온 여행이니 눈치는 주지마세요^^

 

 

1. 상호명 : 저팔계깡통숯불구이

2.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23 1층

3. 영업시간 : 매일 12:00 ~ 23:00 (화요일 쉽니다)

4. 주차장 : 앞에 대여섯대 가능하나 넉넉치 않음

 

업장 대문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주차를 하다보니 눈에 확띄도록 노출은 안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가다보니 손님들이 2팀정도 밖에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웨이팅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없었습니다.

 

업장 전경 구경하시구요

 

숯에 이제막 불이 붙었습니다. 번개탄 + 큼직한 비장탄으로 보이고요.

연기는 흔히 쓰이는 상단고정형 흡기 시스템이네요

 

메뉴판 확인하세요.

메뉴 구성은 흑돼지집이니 돼지는 제주산 흑돼지입니다.

여기서 미국산 소갈비살은 드시진 않을것 같구요

 

 

200g 당 19000원입니다. 가격이 쬐금 나간다 생각할수 있지만

제주산 흑돼지임을 감안하면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눈에 띄는부분은 생고기 모듬입니다, 600g에 55000입니다.

저희는 모든 부위를 먹어봐야하기 때문에 모듬으로 주문합니다.

 

돼지갈비살 목살 오겹살 조합

구성은 오겹살/목살/갈비살입니다.

사실 갈비살이 엄청 궁굼했습니다.

돼지 갈비살이 진자 맛있거든요.....파는곳도 잘없고요

 

 

 

 

고기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셨습니다.

고기 부위별 설명을 곁들여서

맛있게 구운상태로 먹어보라고 개인앞접시에 올려주시기도 합니다.

고기에 자부심이 상당히 있어보였고

구워주시기도 하니 만족했습니다.

물론 바쁘지않으셔서 그런듯해요

 

돼지갈비살입니다

자 ~ 갈비살입니다

텁텁하지 않고 갈비살 특유의 식감과 육향, 그리고 담백?합니다.

감칠맛나는 맛입니다...

조금 덜익힌것 같죠 ? 지금이 딱먹기좋습니다

 

오겹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껍질을 즐기지 않아 잘라먹었습니다

역시 적절한 살코기와 기름이 황금비율로 어울어진 오겹이는 최고입니다

오랜시간 구우면 딱딱해지고 육증이 빠지기때문에 오겹살은 최대한 빨리드세요

 

오겹살 근접샷

백김치와 깔끔하게 먹으면 ......소주를 부르네요

 

다음은 목살입니다.

목살 이렇게 이쁘게 생긴 목살 보셨나요 ?

모양도 마블링도. 색깔도, 기름상태도 좋아 원육 상태가 너무 좋아보입니다.

 

아니 색상이 너무 신선해보이지 않나요 ???

목살은 원육이 너무 좋았습니다

스테이크네요 완전…

 

 

특장점

1. 고기에 자신감 있어보이는 사장님이 설명과 함께 직접 구워주신다

2. 최상의 원육 상태

3. 갈비살을 맛볼수 있는 몇안되는 식당

4. 목살………은 인정합니다.목살만 드십시오. 최고!

 

 

아쉬운점

1. 주차 공간이 부족합니다

2. 외 특별한 아쉬운점은 없네요

 

재방문 의사 있는 개꿀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