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고기집

서울 종로구 고창집 - 갈매기살

와이프와 일이 있어 서울에 왔습니다.

핫한 익선동 구경을 하구요

예전에 종로에서 친구와 갈매기살과 소주를 기웃거리던것이 기억나 들렀습니다

역시 맛집에 들러야죠?

 

 

1. 상호명 : 고창집

2.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가길 7

3. 영업시간 : 매일 15:00~23:00

4. 휴무 : 첫째, 셋재 일요일

 

 

갈매기살로 유명한 고창집이라는 고기집입니다.

모두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 유명한 광주집앞에 있는 고창집입니다

 

 

since 1991년입니다. 업력과 함께 내공이 느껴집니다.

여기 골목골목 맛집이 많고 골목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제가 사는 가까운곳에도 이런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어요.

 

업장분위기는 요렇습니다

전형적인 마포통구이집~

 

 

여기는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조금 이른시간에 갔더니

딱 1자리 남아있었습니다.

코로나 걱정이 되어 바람이 잘통하는 바깥쪽으로 앉았으면 했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다들 가보셨으리라 생각되네요.

 

 

메뉴판 구경하시구요

가격은 부산 경남지역 대비 비싼편이라고 할수 있지만

납득할만한 가격입니다. (130g 13,000원)

 

마카오 골든에일은 아직 부산에 없다는 소문이 있어서

먹어보려다가 고기엔 소주다 싶어 소주로 주문합니다

 

 

주문 메뉴는 갈매기살입니다.

메뉴선택시에 사진처럼 불판을 선택합니다.

석쇠 & 솥뚜껑... 저는 숯향을 베이게 먹는것을 좋아하기때문에 석쇠로 선택하구요

 

불판이 가온데가 오목하니 휘어져있네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기분상 더 맛있게 구워지는것 같고 그러네요

숯이 양옆으로 있어서 다익은 고기는 가온데로 모아주기에 딱 좋네요

 

 

 

 

기본찬구성 : 소금, 콩가루, 쌈장, 마늘, 양파간장소스, 야채쌈, 콩나물국, 된장, 김치

 

김치는 김밥나라에서 흔히 보던 중국산 김치는 아닌것 같아요. 맛은 좋습니다

적당하게 익었고 맛도 잘베어있었습니다. 김치짖어 쌈싸먹을때 곁들이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좋아요

 

 

궁굼한것은 저기 보이는 검은색 해중가 왜 올라가있는지 모르겠어요

축축하게 물기가 있는데... 손데이지 마라고 해놓은건지 이유는 모르겠네요

 

불판도 그렇고 이것저것 물어보고싶은데 사장님이 너~~무 바빠보이셔서...ㅋㅋ

 

 

 

3인분입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이보입니다

원육상태가 찰지고 손질이 너무 잘되어잇습니다.

기름이 없기떄문에 삼겹살 목살 보다는 체중관리에 그나마 유리합니다.

다이어트는 해야하지만 고기를 꼭 먹어야한다면 갈매기살로…..

 

 

 

 

 

 

3인분 대령!

 

 

 

 

거 버섯좀 넉넉하게 넣어주이소 ~

 

갈매기살의 경우 팡 터지는 육즙을 기대하신다면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텁텁하다고 느끼실수도 있죠

하지만 그만큼 기름이 없어 깔끔합니다

 

역시 갈매기살이네요.....소주랑 찰떡입니다.

사실 고기랑 소주랑 찰떡아닌게 있겠습니까요 ??

와이프는 임신중이므로 콜라로~

 

갈매기살은 손이 많이갑니다.

수시로 타지않도록 뒤집어주고 옮겨주고해야합니다 (정성을 많이 쏟으셔야 해요)

옮겨주는것은 불판타는것을 방지하기도 하고

구어지고있던 자리보다 온도가 높기 때문에 고기를 항시 높은온도로 구울수있습니다

큰차이는 없을거에요

 

고기근접샷!

오동통하니 꾀나 두꺼운 두께의 고기가 씹는맛도 있습니다.

 

 

 

장 점

1. 취향에 따른 불판 선택 가능

2.잡내안나는 신선한 원육  

 

아쉬운 점

1. 손님이 많아 늦게 간다면 기다림의 시간이 길거같네요 

2. 음식의 아쉬운점은 없으나 불친절한 외국인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