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고기집

천안 성성동 고기자리 (한돈 이베리코)

오늘은 천안 성성동 고기자리라는 업장인데요,

특이하게 아이스 워터 에이징 (ICE WATER AGING) 숙성고기집이라해서 다녀왔습니다

 

 

1. 상호명 : 고기자리
2.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8로 14-46
3. 영업시간 : 11:00 ~ 24:00
4. 주차 : 가게앞 4대 정도 가능

 

 

 

 

 

 

택지지구 상가주택가에 자리한 업장 전경 참고하시고요

 

 

 

 

 

 

 

특이합니다.

아이스워터 에이징..

쉽게 얘기해 고기를 물에 담궈 일정온도를 유지시켜 줘서

육질을 부드럽고 쫀득하게해서 풍미를 좋게 한다고 합니다.

 

 

 

 

 

 

 

고기 숙성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물속 168시간 + 항아리 48시간 = 216 시간 을 숙성시킨다합니다

 

습식 숙성법이네요. 육즙을 꽉 가두고 있을거 같습니다

 

 

 

 

 

들어서는 입구에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도로 유지중인지 궁굼하네요

근데 고고루 유지되어야할 고기가 둥둥 떠있어서 윗면 아랫면 온도가 다를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날만 그런건지 ..?

아무튼 색다른 숙성법이 흥미롭습니다

 

 

 

 

 

 

업장 분위기는 안에 벚꽃나무들도 심어놔서 여느 고기집 답지않은 기분좋은 분위기입니다

저녁시간 맞춰가니 금새 만석이되었고요

 

 

 

 

 
메뉴 및 가격 보시고요
저는 한돈이베리코모듬 주문 했습니다

 

 

 

 


구성 : 삼겹살 꼬들살 이베리코늑간살 (갈비살)
저는 늑간살이 제일 식감이 좋고 고소하니 좋았습니다
늑간살이 갈비살입니다

 

 

 

 와규등심도 올려줍니다
소갈비갈+ 등심모듬 =600g 45000원입니다
가격보시면 한우는 아닌거 인지하실거구요

 

 

 

 

 

갈비살입니다
굴빵하니 육즙도 빠방하고 맛있음다
정신없이 먹느라 구운고기 사진을 못찍었네요

 

 

 냉면이 무료서비스기간이라 비빔으로 시켜줍니다
배가터질것 같습니다

 

좋은점
1. 수입산 이베리코은 무조건 냉동육이다보니 조금만 먹어도 느끼하고 물리는 느낌인데 한돈이라 느끼함이없습니다
2. 숙성 삼겹살은 특별한 숙성법이라 그런지 왠지모르게 식감도 좋고 육즙도 터지네요... (솔직히 숙성법의 드라마틱한 효과는 잘모르겠지만 특이해서 좋습니다. 다시가서 제대로 먹어보고싶네요)




아쉬운점
1. 주차장이 협소하여 불편하네요
2. 한돈 이베리코가 있나요??